본문 바로가기
각 학교별 전형(2022, 2021년 입학)/교토대

2022년도 교토대학대학원 생명과학연구과 석사과정 학생모집요강

by Corgilog 2022. 10. 5.

7. 생명과학연구과 (生命科学研究科)

선발방법

일반 입시, 논문 입시 중 어느 하나를 선택하세요.
(1)
일반 입시
영어시험(), 필기시험(공통 전공과목, 분야별 전공과목), 구두시험의 종합결과에 따라 선발합니다.

'출원자격'(2) 이외의 출원 제한은 따로 없습니다.
영어시험에 대해서
2023년도 입시부터 영어시험 실시방법을 변경합니다.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출원서류'(4페이지) (5) '영어실력검정시험 점수 원본'에 기재된 설명문을 확인해 주십시오.
공통 전공 과목, 분야별 전공 과목 및 구두 시문을 수험자 전원에게 수험해 주십시오만, 분야별 전공 과목 및 구두 시문의 채점은, 영어 및 공통 전공 과목의 점수가 합격 기준 이상을 만족했을 경우만 실시합니다. , 영어 및 공통 전공 과목의 점수가 합격 기준에 미치지 못할 경우에는 불합격 처리됩니다.
시험 방법: '학력 검사 일정·내용' (6페이지)을 참조하십시오.
(2)
논문 입시
생명과학과는 다른 전문영역을 공부한 분들을 대상으로 한 선발방법입니다.
영어시험(), 필기시험(소논문), 종합면접, 구두시험의 종합결과에 따라 선발합니다.
영어시험에 대해서
2023
년도 입시부터 영어시험 실시방법을 변경합니다.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출원서류'(4페이지) (5) '영어실력검정시험 점수 원본'에 기재된 설명문을 확인해 주십시오.
소논문, 종합 면접 및 구두 시험을 수험자 전원에게 수험해 주십시오만, 구두 시험의 채점은, 영어 및 소논문의 점수가 합격 기준 이상을 만족했을 경우만 실시합니다., 영어 및 논술의 점수가 합격 기준에 못 미칠 경우에는 불합격하게 됩니다.
출원에 있어서는 희망 사유서가 필요합니다. '출원서류'(4페이지)를 참조해 주십시오.희망 사유서를 기초로 심사해, 논문 입시 수험자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판단되었을 경우는, 일반 입시로의 이체를 실시합니다.대체하실 경우에는 7 8()까지 연락드리겠습니다.
덧붙여 입학 후는 일반 입시의 입학자와 동일한 커리큘럼과 동일한 수료 요건에 의한 교육을 합니다.
모집 인원 : 약간 명
시험 방법: 「학력 검사 일정·내용」(6 페이지)을 참조해 주세요.

 

전공별 시험과목 및 모집인원

<일반 입시>

1: 필기시험

시험유형 과목 주의 검사장
필기시험 영어(TOEFL ITP 테스트) 당일 수험을 선택한 사람만 교토대학
요시다 지구
자세한 것은, 수험표 송부시
에 알립니다.
공통전문과목 생명과학 기초에 관한 설문 중에서 지정된 수의 문제를 선택하여 답하여 주십시오.
분야별 전문 과목 지망하는 분야에 관련된 학력 시문을 실시합니다.

2: 구두시문

온라인 형식으로 실시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응시표에 동봉된 안내에 기재된 지침을 따르십시오.

 

<논문입시>

1: 필기시험 및 종합면접

시험유형 과목 주의 검사장
필기시험 영어(TOEFL ITP 테스트) 당일 수험을 선택한 사람만 교토대학
요시다 지구
자세한 것은, 수험표 송부시
에 알립니다.
종합면접 소논문  
개별 면담 지망 분야를 확인합니다.
 

2 : 구두시문

온라인 형식으로 실시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응시표에 동봉된 안내에 기재된 지침을 따르십시오.

 

과목에 대하여
제출된 영어력 검정 시험 점수, 혹은, 당일 수험의 영어 시험(TOEFL ITP 테스트)의 점수를 기본으로, 영어의 기초 학력이 있는 것을 판정합니다.
공통 전공 과목에서는, 생명과학의 기초가 되는 분자 생물학
·세포 생물학·생화학의 이해력을 판정합니다.

 

댓글